학사행정

  • 공지사항
  • FAQ
  • 자료실

공지사항

금융공학과 공지사항 게시글의 상세 화면
[해외인턴십-모집연장] 2016년 하반기 KOTRA 해외무역관 인턴 모집 안내(밴쿠버, 시드니, 콜롬보)
작성자 박혜지 분류 학사
공지대상 등록일 2016-06-21 마감일 2016-06-23 마감여부 공지 마감 후 조회수 2649
공지부서 경영대학교학팀 
첨부파일

 

 

2016년 하반기 KOTRA 해외무역관 인턴 모집 안내

 

 

 

 

 

2016학년도 2학기 KOTRA 해외 무역관에서 인턴으로 근무하며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자 하는 학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니 용기 있는 아주대생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1. 파견기간 : 6개월(167월 중순이후)

   -‘167~8월 파견 예정이며, 정확한 출국 날짜는 최종 선발 후 무역관에서 통보함.

 

2. 선발국가 및 인원 : 4

 

 

 

No.

무역관명

선발인원

선호언어

언어 수준 및

외국어 자격증

선호 전공분야

비고

1

밴쿠버

1

영어

-

영문

 

2

시드니

1

영어

-

 

3

콜롬보

2

영어

상경

 

 

 

 

 

3. 지원자격 :

  가. 파견 기간 내 재학생 신분인 학부생

  나. 전공무관

  다. 2016-2학기 등록 후, 학점인정이 가능한 자

   ※ 코트라 본사 규정에 의거, 최소 12학점 인정 가능한 자만 지원 가능함.

  (학점인정 수가 12학점 미만이거나, 학점인정 없이 진행 희망하는 경우 지원불가!)

  라. 학업성적 총 평점 평균이 3.0이상인자

  마. 영어공인성적 TOEIC 850, TEPS 700, IELTS 7 이상

  바. 6개월 근무 가능자

  사.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아. 지원 무역관 언어능력이 뛰어나고 무역관별 기본조건을 충족한 자

[주의1] 본교 최종 추천자로 선발되었다고 하더라도, 현지 무역관 사정 및 본교 규정에 어긋나는 경우 선발이 취소될 수 있음

[주의2] 비자발급은 인턴 선발이 확정된 후 파견국가의 주한 대사관을 통해 개인이 진행하여야 되며, 비자가 발급되지 않는 경우 인턴 파견이 취소될 수 있음

[주의3] KOTRA 인성검사 미통과시 인턴 합격이 취소 될 수 있음

[주의4] 해외무역관 사정에 따라 진행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4. 진행일정

 

 

 

내용

일정

비고

지원서 마감

6.15()~6.22()

18:00

- 이메일, 방문, 온라인 등록 동시 접수

면접

6.23()

- 면접 대상자 별도 안내

합격자 발표

6.23()

- 아주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KOTRA 인성검사

6.27()

- 선발자에 한함

사전집체교육

6.28()~7월 중순

- 상세 일정은 KOTRA 일정에 따름

- 1일간 진행 예정

개별준비 및 무역관 파견

7.15()~31()

- 선발자에 한함/상세 내용은 KOTRA 일정에 따름

결과보고

17.1~2

- 선발자에 한함/상세 내용은 KOTRA 규정에 따름

- 월 1회 활동 보고 및 수료 결과 보고 실시

 

 

 

5. 제출 서류

  가. 2016년 하반기 KOTRA 해외무역관인턴 지원서 1

  나. 아주 글로벌 인턴십 지원서 1

  다. 영문 이력서 1

  라. 국문 재학증명서 1

  마. 국문 성적증명서 1

  바. 공인 언어성적 증명서 사본 1

  사. (해당자) 기타자격증 사본 1

 

6. 접수방법

  가. 신청마감: 2016. 6. 22() 18:00까지

  나. 제출방법

 

 

 

3가지 방법으로 모두 제출하여야 접수 완료.

 

 

 

  1) E - Mail : globalintern@ajou.ac.kr

     제출서류 일체를 스캔하여 이메일 제출

   2) 방문 제출 : 국제화사업팀 율곡관 311

      이메일 제출한 서류 일체 원본을 방문 제출

  3) 온라인 정보 등록 : http://goo.gl/forms/dn6elSa2dbMWgfeh1

     지원서상 모든 정보를 온라인으로 등록 제출 완료 해야 함

                         <<온라인 정보 등록 바로가기>>

. 제출시 유의사항

- 모든 제출서류는 각 1부 제출(선발 완료 후 추가제출 요청할 수 있음)

- 지원서 일체는 작성 후 Email로 제출하고, Email 제출한 지원서 일체 원본 국제화사업팀에 방문제출

지원서 작성 시 서명을 요하는 정보는 반드시 서명하여야 함.

Email 발송 시 지원서 일체를 전체 스캔하여 PDF파일 1개로(파일병합) 제출 (KOTRA 지원서->아주 글로벌 인턴십 지원서->영문이력서-> 재학증명서->성적증명서->어학성적증명서->기타서류 순으로 PDF 파일 저장)

제출 시 파일명을 지원자 성명_학번_KOTRA_무역관명으로 저장

(: 홍길동_201212345_KOTRA_콜롬보)

제출 방법은 3가지 방법으로 제출되어야 하며 위 방법대로 제출되지 않은 경우에 접수 불가

 

7. 지원사항 및 유의사항

 가. 지원사항

   1)   : 2016-2학기 등록 및 학점인정에 문제가 없을 시, 소정의 장학금 지급

   ※ 장학금 금액은 추후 확정

   ※ 장학금은 교비와 국고 지원금으로 개인학적 및 전공에 따라 지원 금액이 상이할 수 있음

   ※ 지원금 지급 기준은 LINC 사업단 및 CK-Globiz 사업단의 기준에 따름

   ※ 파견자는 현장실습 교과목으로 신청하여야만 학교 지원금 수혜가 가능하며, 원금 수령자격은 재학생만 해당

   2) KOTRA: 현지에서 매달 $3006개월간 총 $1,800 지급[급여가 아닌 체재비로 지급됨]

 나. 유의사항

    - 인성검사, 사전집체교육 참석 불가한 자는 지원 불가

   - 파견학기 최소 12학점 이상 이수 가능자만 지원 가능

   - 선발된 자는 해외여행자보험에 필수 가입해야 함

   - 항공료, 비자발급비, 생활비 및 주거관련 모든 경비는 본인 부담임

 

8. 문의처기타

- 국제화사업팀 031-219-3521, 3523 / globalintern@ajou.ac.kr

 

2016. 6.

 

여러분의 열정을 응원합니다

국제화사업팀

 

금융공학과 공지사항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경영대학] 2016-2학기 아주희망장학 추가 신청 안내
다음 [해외인턴십-CKP 모집연기] 2016 여름방학 글로벌인턴십(파란학기) 참가자 모집
  • 목록 인쇄[새창열림]

빠른 이동 메뉴

quick
  • potal
  • 중앙도서관
  • E클래스
  • 학사정보
  • 장학정보
  • 증명서발급
  • 취업정보
  • 헬프데스크
글자화면확대화면축소top
아주대학교
  • 우)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금융공학과 대표전화:031-219-3661
  • COPTRIGHT(C)2013 Department of Financial Engineering. All Right Reserved.
  • 담당자에게 메일 보내기[새창열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