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경영인텔리전스 소식

경영대학 벤처마케터팀, 벤처산업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상

  • 경영대학
  • 2021-11-16
  • 1819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김세형, 오지혜 학생과 경영학과 정두휘 학생(이하 벤처마케터팀)이 '벤처산업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전' 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지난 7월 19일부터 9월 3일까지 두 달간 진행된 공모전에 세 학생은 '유용한 정보의 제공을 통한 M&Z 세대 유입 전략' 을 제출했다. M&Z세대의 투자 특성을 분석하여 벤쳐 시장으로 유입할 수 있는 방안을 구체화한 것이 주요 아이디어다.

수상과 관련해 학생들이 다음과 같은 소감을 전했다.

김세현(e-비즈니스학과, 17학번): 팀장으로 시작부터 마지막 발표까지 책임졌는데, 많은 도움을 주셔서 재미있게 했습니다. 이번 상에 만족하지 않고 더 많은 것들을 얻어내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정두휘(경영학과, 17학번): 공모전을 준비하고 심사받는 과정에서 벤처 투자와 관련해 심도있는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벤처 투자 활성화를 위해서 보다 깊이있는 고민과 전략의 구체화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신 한국벤처투자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고,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응원과 도움을 주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팀원분들, 그리고 함께한 팀원들에게도 감사하다는 말 전하고 싶습니다.

오지혜(e-비즈니스학과, 17학번): 공모전을 통해 벤처 투자에 관해 공부를 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좋았습니다. 함께한 팀원분들 그리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육성팀께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세 학생은 11월 16일 시상식에서 장려상과 함께 상금으로 1,000,000원을 수상 받을 계획이다.

 관련 링크: https://www.kvicconte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