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리더를 양성하는
아주대학교 금융공학과

공지사항

공지사항

[학술] [강연] 이현준 대표(루트엔 글로벌 자산운용) 초청 강연 안내 (4/29)

  • 경영대학교학팀
  • 노경숙
  • 작성일 2021-04-28
  • 조회수 2463


금융공학과에서는 4/29(목) 일정으로 아래와 같이 초청 강연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초청 강연에 참여하실 분은 아래의 안내사항 숙지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이현준 대표(루트엔 글로벌 자산운용) 초청 강연 안내]


1. 강연 대상 및 일정
  
   A. 대상 : 2021-1학기 재학 중인 금융공학과 3,4학년 학부생 및 대학원생
   B. 일시 : 4/29(목)  16:30 ~ 18:00
   C. 장소 : 다산관 111호 (*참여가능인원 : 약 40명)

2. 강연 내용

  A. 계량모형을 금융시장에 적용하는 퀀트운용
  B. 팩터모델을 소개하며 최근 큰 이슈였던 Value factor의 성과를 중심으로 퀀트리서치에 대한 소개


** 추가적으로 인턴 채용 관련한 안내입니다. ** 

<인턴 : 채용연계를 전제한 3개월 인턴 (업무수행과 자질에 따라 채용되지 않을 수 있음)>
 
  A. 대상 : 학부 및 대학원 졸업 예정자(2022년 2월 졸업 예정자 포함),
                 졸업 예정자가 아닌 경우 채용과 관련 없는 일반 단기인턴
  B. 업무 :  i. 운용지원 전반업무 (운용사 모든 업무 프로세스 경험 및 support)
                 ii. 퀀트 리서치
  C. 자격 : i. 금융시장에 대한 열정
                ii. 금융공학을 전공한 이유가 돈을 벌기 위함이 아닌 세상을 이해하기 위함인 인문사회적 소양.
                    혹은 그렇게 바뀔 의지가 있는 자
                 iii. 통계학에 대한 기본 이해
                 iv. 코딩스킬 상급자 1. Python(필수) 2. SQL  

※인턴에 관심있는 학생은 본인의 이력서&자기소개서도 함께 준비해 오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초청 강연 참여 안내]

※ 4/23(금)~26(월) 기간 동안 진행한 참여 수요조사 인원(31명 참여의사)에 따라 초청 강연은 다산관 111호 강의실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 다산관 111호 강의실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약 40명의 인원이 강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오후 4시부터 강의실 입실 가능)

※ 초청 강연 참여 시, 강의실 참여 인원 제한이 약 40명이므로 초청 강연 수요조사에 참여(응답)한 분들도 강연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유의 바랍니다.

※ 초청 강연 관련하여 비대면 지원은 불가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초청 강연 참여자 유의사항]


1. 강연 참여 전 

1) 대면시험 참여 전 모바일 문진표를 작성합니다.

<모바일 문진표 작성 방법> 

① 모바일 접속 :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 어플 접속 → 포탈 로그인 → Ajou Favorite → 코로나19 모바일문진표 → 문진표 작성 및 제출 완료

② 해당 링크로 바로 접속하여 문진표 작성하기 

※ 온라인 문진표 작성은 ① 또는 ② 방법 중 택1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 온라인 문진표는 강연에 참석하는 당일, 참석 전에 작성·제출해야 합니다.
※ 온라인 문진표 작성·제출을 통해 자가 진단, 이상이 있을 경우 참석하지 않도록 합니다.

2. 건물 출입 시


1) 건물 내부 출입 전, 출입구 오른쪽에 부착된 무인경비 단말기에 학생증(카드/모바일 가능)을 태그 처리합니다.
2) 건물 내부 출입 후, 1층에서 체온 측정계에 체온이 측정되도록 멈춰선 후 고온감지 여부를 확인한 후 통과합니다. (※ 37.5도 이상 발열자는 출입 통제)

3. 강의실 내

1) 강의실 출입은 강연 시작 30분 전인 16시부터 가능합니다.
(강연 참여 가능 인원 : 약 40명, 별도의 신청X)
2) 강의실 출입구에서 온라인 문진표 검사 및 추가 발열 체크를 받습니다.
(※온라인 문진표는 제출 시 본인이 작성한 이메일로 송부됩니다. 온라인 문진표를 받은 본인의 이메일을 접속한 후 해당 화면을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3) 강의실 책상에 "코로나 감염 예방 방역지침 이곳에만 앉으세요" 스티커를 붙여 두었습니다. 스티커가 붙은 자리에만 착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손소독 및 본인 자리를 소독 물티슈를 이용해 닦은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강의실 내 환기를 위해 출입문과 창문을 개방하여 두시기 바랍니다.
6) 강의실 내에서도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7) 흐르는 물에 손 씻기 또는 손소독제 사용 등 개인 위생 관리를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4. 강연 종료

- 강연 종료 후 되도록 교내에 머무르지 않도록 하고 즉시 귀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 아래를 참조하여 연락 바랍니다.

 

- 경영대학교학팀 금융공학과 : 031-219-3661 / nks3661@ajou.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