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장 인사말

글로벌경영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아주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1) 글로벌 (2) 혁신 (3) ICT (4) 경영리더십의 4대 핵심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교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2018년 학과가 신설된 이후 6년이라는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글로벌경영학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비약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글로벌경영학과는 세계 유수 대학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우수한 교수진을 갖추고 있으며,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시대가 필요로 하는 가치와 전략적 사고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현장 속에서 유연하고 창의적인 사고력을 가지고 선도적으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통적인 경영학 전공을 포함한 산학협력 교과목 제공, 그리고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한 새로운 융복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특별히 우리 학과는 아주대학교가 갖추고 있는 해외 대학과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교환학생 및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학생들에게 글로벌 감각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덧붙여, 대학 내의 다양한 학생 활동을 경험함으로써 학생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세상을 바라보는 관점을 넓혀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는 아주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만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다른 학교와 차별화 되는 특별한 학교, 자랑스러운 학교를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글로벌경영학과장 이윤근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