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2025 경기 G7 미래성장산업 연계 지산학 얼라이언스 공동 산학교류회’ 개최

  • 2025-12-15
  • 139


아주대학교(총장 최기주)는 지난 9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2025 경기 G7 미래성장산업 연계 지산학 얼라이언스 공동 산학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최하고, 아주대학교가 주관하는 ‘경기 RISE 바이오 GAIA(Growth & Alliance for Innovation in Ajou)센터’ 출범을 계기로 마련됐다. 행사는 지역 내 대학, 연구기관, 산업계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아주대학교 RISE사업단은 이번 교류회를 가톨릭대학교, 동국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RISE사업단과 공동 주관했다. 행사에는 4개 대학 관계자를 비롯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아주대학교의료원, 한국원자력연구원 등 유관 기관과 기업, 투자사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바이오(BT) 및 신재생에너지(ET) 분야 협력을 주제로 기술 발표가 진행됐다. 발표 내용은 ▲아주대학교의 ‘화이트 바이오 플라스틱 활용 기술’, ▲가톨릭대학교의 ‘탄소 포집 공정 기술’, ▲동국대학교의 ‘하이드로젤 기반 스트레스 호르몬 측정 기술’ 등 4개 대학이 보유한 총 7건의 특허 기술이 소개됐다.


이어 열린 IR 데모데이에는 지역 내 기업 8개사가 참여해 기술 및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행사 이후 일부 기업은 투자사와의 후속 논의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장에서는 참여 기업과 대학 간 기술 상담이 이뤄졌으며, 이 중 2건은 산학협력 공동과제 추진에 대해 논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한호 아주대학교 교무부총장 겸 RISE사업단장은 “아주대는 바이오 GAIA센터를 주관대학으로서 아주대가 보유한 병원의 임상 노하우와 연구 인프라를 대학, 기업들과 공유하는 '오픈 플랫폼'이 되어 지속인 혁신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